로그인 유지
회원가입   |   ENGLISH
게시판
홈 > 게시판 > 취업정보실  
취업정보실

국회예산정책처 임기제공무원 채용 공고(변경공고)
사무국    (2020-12-31 09:47)   
  


국회예산정책처 임기제공무원 채용 공고(변경공고)


국회예산정책처는 예산ㆍ결산 및 기금을 연구ㆍ분석하고, 국가 재정운용 및 거시경제동향을 분석ㆍ전망하며, 국가의 주요 사업 및 정책에 대한 분석ㆍ평가 등을 통하여 의정활동을 지원하는 국회소속 국가기관입니다. 국회예산정책처는 국가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는 유능한 인재를 채용하고자 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.



1. 채용분야 및 인원

근무예정부서

직위

직급

인원

비고

추계세제분석실

세제분석 1

추계세제분석관

일반임기제 5

1

 

추계세제분석실

세제분석 1

추계세제분석관

한시 임기제 5

1

임용일로부터

‘21.12.31. 까지

추계세제분석실

추계세제총괄과

추계세제분석관

한시 임기제 5

1

임용일로부터

‘21.07.17. 까지

추계세제분석실

추계세제총괄과

추계세제분석관보

일반임기제 6

1

 

예산분석실

산업예산분석과

예산분석관보

한시 임기제 6

1

임용일로부터

‘21.08.31. 까지

※ 채용일정(서류전형 및 면접) 관계로 음영표시 직위 간 중복지원만 허용
   (세제분석1과 일반임기제5급·한시임기제5급 및 추계세제총괄과 한시임기제5급 간 중복지원만 가능)
※ 상세 직무내용 등은 [별첨] 직무기술서 참조



2. 채용일정

구분

접수기간

변경 후

비고

원서접수

‘20. 12. 08.( ) ~

‘20. 12. 29.( )

‘20. 12. 08.( ) ~

‘21. 01. 26.( )

국회채용시스템

서류전형 합격자발표

및 면접시험 안내

2021 1 월 중

2021 1 월 중

국회채용시스템

※ 상기 일정은 기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.



3. 응시원서 접수 안내

∙ 응시원서는 인터넷으로 접수
∙ 접수기간: ‘20. 12. 8.(화) 공고 시 ~ ‘21. 1. 26.(화) 17:00
∙ 접수방법: 국회채용시스템(http://gosi.assembly.go.kr)에서 회원가입 후 원서접수
           (방문접수 또는 우편접수는 실시하지 않음)
∙ 응시료: 5급 – 10,000원, 6급 - 7,000원
         (국회채용시스템에서 계좌이체·카드결제·휴대폰 결제 중 선택)
∙ 기타: 응시료 외에 소정의 처리비용(계좌이체·카드결제·휴대폰 결제 비용)이 소요되며, 응시원서 접수 시 사진등록용 전자파일(JPG)이 필요하니 미리 준비할 것
∙ 접수취소 및 환불: 원서접수기간 내 가능
∙ 응시번호 확인: 국회채용시스템-원서접수-접수증/응시표 출력(접수마감일 17:30 이후)
 ※ 응시원서 접수 후 반드시 관련서류를“이메일 또는 우편”으로 제출



4. 서류 제출안내(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제출)

∙ 관련서류 제출방법: 이메일 또는 우편   
  - 이메일제출(naboinsa@nabo.go.kr)
    : 상기 E-mail주소로 관련서류 스캔 후 제출함.(서류를 단순 사진촬영 후 제출하지 말 것)
      단, 접수마감일 17:00까지 메일주소로 수신된 메일에 한하여 유효함.
※“성명(응시분야)”를 메일제목 및 파일명으로 기재하여 송부, 예시: 홍길동(○○임기제○급, ○○분석과)
※ E-mail 접수자 중 서류전형 합격자의 경우, 별도 안내하는 기간에 증빙서류(학위·성적증명서, 경력증명서, 자격증명서)를 등기우편으로 제출하여야 함.
※ 예상치 못한 시스템 오류 등으로 관련서류가 제출 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은 본인의 책임이며, E-mail 발송 후, 채용담당 부서[(02)6788-4611]에 확인연락을 권장함.
  - 우편제출
    : 관련서류를 등기우편으로 제출함. 접수마감일 17:00까지 국회예산정책처에 도달한 우편물에 한하여 유효하며, 일반우편 등 다른 방식의 우편제출 또는 서류미비로 인하여 당하는 불이익은 본인의 책임임.
※ 우편물 봉투에 수신자를 “채용업무 담당자”로 반드시 표기하여 발송
※ 외국에서 우편 발송할 경우, 배송조회가 가능하며 배송지연 가능성이 낮은 우편방식의 사용을 권장함.
※ 우편제출 주소
    (07233) 서울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1 국회예산정책처 총무담당관실
             (국회의정관 501호)
※ 채용업무 담당자 ☎(02) 6788-4611



5. 기타사항

∙ 상기 기재 된 내용 이외의 사항은 관련규정(「국가공무원법」, 「국회인사규칙」, 「국회공무원 임용시험규정」, 「국회임기제공무원규정」 등 인사관계규정) 및 임용약정서에 의함.
∙ 제출된 서류에 기재된 사항이 사실과 다를 경우 또는 임용절차 진행 과정에서 임용할 수 없는 하자가 발견된 경우 임용을 철회 또는 취소할 수 있으며, 원본으로 제출된 서류는 불합격자에 한해 본인이 방문할 경우 최종합격 발표일 부터 1개월 이내에 반환함.
∙ 채용시험 실시를 위하여 응시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으며, 수집된 개인정보는 응시자격 판단 및 합격결정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그 수집 목적의 범위에 한하여 이용할 수 있음.
∙ 최종합격자가 임용포기, 결격사유해당 등의 사유로 결원을 보충할 필요가 있는 경우 최종합격자 발표일 부터 3개월 이내에 추가합격자를 결정할 수 있음.
∙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채용업무 담당자에게 반드시 사전 통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 ­코로나19 확진자·격리자인 경우­그 밖에 코로나19 감염이 의심되는 경우
 ­거소를 같이하는 자가 코로나19 확진자·격리자인 경우
 ­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(기침, 인후통 등)이 있는 경우
 ∙ 문의 : 국회예산정책처 총무담당관실 채용업무 담당자 ☎(02) 6788-4611



※ 기타 자세한 사항 및 구비서류 양식은 첨부파일 확인 부탁드립니다.